JAVA언어/객체지향

클래스와 객체

성-민 2023. 1. 26. 16:49

래스 ( = 설계도)

정의 : 객체를 정의해 놓은것

용도 :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 = 제품)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에 따라 다름

구성요소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print)

 

객체와 인스턴스 용어 정리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용어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인스턴스화 : 클래스 => 인스턴스(객체)

 

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 작성

public class 명 = 소스파일 이름 (대소문자 모두 일치)

하나의 소스파일에는 public class가 하나만 들어갈 수 있음

main 메서드가 있는 클래스와 소스 파일명 일치해야함

 

객체의 생성과 사용

1. 클래스 작성(설계도)

2. 객체 생성(제품)

3. 객체 사용(제품)

 

(8개 타입에 해당 되지 않는 변수를 선언)

변수 선언 (참조 변수)        Tv t;

해당 객체 생성                   t = new Tv();

참조 변수와 객체를 연결시켜 줘야한다.

 

연결되어 있는 참조변수가 다른 메모리와 연결된다면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메모리는 사용불가하게 되어 GC로 인해 사용 불가하게 된다.